2021 년 USD / JPY 가격 전망 : 하락세가 더 오래 지속 될까요?

엔화는 영원히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 해왔으며 거래자들과 투자자들이 안전하지 않다고 느꼈을 때 낙관적으로 변하고 글로벌 경제와 위험 감정이 긍정적일 때 하락했습니다. 2020 년은 2008 년 글로벌 금융 위기보다 수십 년 만에 가장 불확실하고 안전하지 않은 해 중 하나였습니다. 그 결과 엔화는 작년 3 월 마지막 주 이후 강세를 유지하여 USD / JPY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2 월과 3 월에 롤러 코스터를 타면서 하락세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방 움직임은 일관되었습니다. 이동 평균이 가격을 계속 내리고있어 현재 총 10 센트 가까이에있는 견고한 저항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USD / JPY의 하락세를 일본 엔화의 안전한 피난처 지위에 돌릴 수는 없습니다. USD가 모든 것에 대해 하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EUR / USD 또는 AUD / USD의 랠리는 훨씬 더 컸습니다. 이는 USD / JPY의 하락이 JPY의 안전한 피난처 랠리보다 USD 요인에 더 가깝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아래 섹션에서 JPY의 안전한 피난처 상태를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어쨌든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이 끝날 무렵에 하락세가 줄어들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흐름 USD / 엔 가격: $

 

USD / JPY 가격의 최근 변화

기간 변경 ($) % 변경
6 개월 -3.22 -3.0 %
+9.9 % -6.26 -5.7 %
3 년 -6.80 -6.1 %
5 년 -16.13 -13.5 %
200 년 이후 +1.87 +1.8 %

 

위에서 언급했듯이 USD / JPY는 거의 1 년 동안 약세를 보였으며 주간 및 일일 차트도 상당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월간 차트는 덜 극적인 것처럼 보이며 곧 강세 반전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펀더멘털은 USD / JPY 판매자에게도별로 호의적이지 않습니다. 일본의 수입과 가계 지출이 1 년 동안 감소하는 반면 미국 경제는 상당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2021 년 초에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유일한 주요 선진 경제국이면서 중국을 제외한 다른 모든 주요 경제가 또 다른 경기 침체로 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달러는 이로부터 혜택을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아직 불확실하지만 미국이 해체되지 않으면 1 분기 이후 1 분기에 강세 반전 가능성이 있지만 FED가 통화 완화 사이클 종료를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바뀔 수 있습니다. -년 감소.  

USD / JPY – 예측 요약

USD / JPY 예측 : 2021 년 상반기

가격: $ 100 – $ 101

가격 동인 : 미국 모멘텀 약세, COVID-19의 두 번째 물결, 기술 지표, 안전한 피난처 호소

USD / JPY 예측 : 1 년

가격: $ 106 – $ 107

가격 동인 : 세계 경제, COVID-19 회복, 기술 반등

USD / JPY 예측 : 3 년

가격: $ 110 – $ 115

가격 동인 : COVID-19 후 회복, Hawkish 중앙 은행, 경기 부양 현금 감소

 

USD / JPY 라이브 차트

 

향후 5 년간 USD / JPY 가격 예측

코로나 바이러스 동안의 시장 감정

2020 년 2 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이 발생한 이후 금융 시장은이 정서에 이상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바이러스가 유럽으로 이동했을 때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당황했고, 이로 인해 위험 정서가 대대적으로 변했습니다. 트레이더들은 USD를 글로벌 준비 통화로 사용하여 몇 주 동안 급등했습니다. 금과 엔화와 같은 안전한 피난처는 패닉을 견딜 수 없었고 급등하는 USD도 그들을 하락 시켰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3 월 말로 반전되었고, 우리는 USD가 궁극의 안전한 피난처에서 가장 약세를 보이는 자산으로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BRICK 국가의 통화를 포함하여 모든 주요 통화를 강세로 바 꾸었습니다. 그 결과 엔화는 벅에 대해 상승했고 USD / JPY는 지속적인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글로벌 준비 통화로서 불확실성이 높을 때 USD에 대한 정서가 강세를 보여야하지만, 세계가 정치적, 경제적 관점에서 모두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평상시와는 다릅니다. 어쨌든 안전한 피난처 통화 인 JPY는 평상시에는 훨씬 더 강세를 보일 것입니다..    

엔화는 여전히 안전한 피난처 상태에서 혜택을 받고 있습니까??

안전한 피난처에 대해 말하면 현재 JPY가 그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CHF 및 JPY와 같은 안전한 피난처 통화는 거래자들이 안전을 위해 전환함에 따라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첫 2-3 개월 동안 랠리를 벌였습니다. 금과 은도 8 월 첫째 주에 2,075 달러까지 상승하면서 마침내 2,000 달러 기준을 돌파하고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상당히 강하게 랠리를 벌였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귀금속의 강세 추세는 끝났고 8 월 이후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금과 은이 여전히 안전한 피난처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지 또는 안전한 피난처가 퇴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글로벌 상황은 여전히 ​​매우 불확실하며 유럽의 새로운 폐쇄와 북미의 규제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타격을 입지 만 귀금속은 몇 달 동안 하락하고 있습니다..  

CHF와 JPY는 강세를 유지하고있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사임에도 불구하고 USD에 대해 상승하고 있지만, 그들의 이익은 위험 통화의 랠리만큼 크지 않았습니다. USD의 약점. 이것은 안전한 피난처 통화의 이익이 안전한 피난처 지위가 아닌 USD 하락에서 비롯된 것임을 시사합니다. 실제로 작년 3 월 이후 USD 지수 DXY의 하락폭은 USD / JPY 하락폭보다 컸습니다. DXY는 14 포인트 (1,400 핍)를 잃은 반면 USD / JPY는 약 9 센트 (900 핍) 만 잃었습니다. 따라서 차이를 계산하면 실제로 JPY가 USD / JPY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JPY가 안전한 피난처 지위를 잃었을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이상한 반응의 이유는 암호 화폐가 안전한 피난처 시장으로 떠오르 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통화 나 상품이 안전하지 않은시기에 트레이더와 투자자는 현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있는 장소로 암호 화폐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2020 년 4 분기에 급증했습니다. 비트 코인은 2021 년 1 월까지 42,000 달러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이더 리움 및 기타 암호 화폐는 사상 최고치를 향했습니다. 따라서 안전 피난처 상태가 전 세계적으로 변하고있는 것으로 보이며이 기간 동안 엔화는 그다지 혜택을받지 못했으며 이는 달러 하락이 끝났을 때 강한 약세 반전을 의미합니다..    

일본 기초, BOJ, Vs US Fundamentals 및 FED

일본 은행 (BOJ)은 이제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성장이 오랫동안 약한 상태에서 실제로 한동안 존재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사가 시작 이후로 악화되었습니다. 폐쇄 이후 많은 선진국에서 강한 반등을 보였지만 일본의 경제 회복은 약했고 2020 년 마지막 몇 달 동안 경제는 다시 침체되었습니다. 11 월 수입과 인플레이션은 마이너스로 바뀌었고 소비자 신뢰도와 경제 심리는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그 결과 일본 은행 구로다 하루히코 총재는 2 %의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통화 정책을 보류하고 6 개월 더 연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연방 준비 은행은 또한이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자산 구매를 광범위하게 사용했으며, 초기에는 금융 시장의 혼란을 진정시키고 거의 모든 지표가 보여주는 것처럼 실제로 잘 수행되고있는 경제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FED는 아마도 인플레이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해 곧 또 다른 인상을 발표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최근 FED 관계자들로부터 엇갈린 발언을 보았습니다. 그들로부터의 다음 조치는 양적 완화 프로그램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입니다. 시카고 연준 찰스 에반스 총재는“한동안 모기지 담보 증권과 미국 국채를 매입하는 월 1,200 억 달러의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반면 애틀랜타 연준의 Raphael Bostic 총재는 “그는 상당히 짧은 시간에 양적 완화를 재조정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FED가 빠르면 2021 년에 채권과 국채 매입을 줄이기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채권 시장은 1 월 둘째 주에 상승세를 보였으며 10 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1 %를 넘어 섰습니다. 따라서 시장은 연방 준비 은행이 늦지 않고 더 빨리 상황에 진입 할 것으로 예상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의 배후에있는 아이디어는 시장이 FED가 금리를이 수준으로 영원히 낮출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난주 국채 수익률이 1 %를 넘어 섰고 미국의 정치적 결렬이 끝났을 때 마침내 FED가 조만간 다시 상황을 회복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채권 시장이 보여주는 것입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오지 않을 것이지만, FED가 최근 경기 부양책 이후에 통화 완화가 끝났다고 실제로 암시한다면 시장은이를 정책의 변화로 받아 들일 것이며, 이는 미화. 펀더멘털은 큰 반전을 지원하므로이 쌍에 대해 언젠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USD / JPY는 80 년대 중반 260에서 하락했다가 2008 년 글로벌 금융 위기와 그리스 부채 위기 이후 75.70으로 하락하여 안전한 피난처가 급등하고 USD / 더 낮은 JPY 다이빙. 그러나 추세는 2012 년에 역전되었고 가격은 2015 년까지 약 50 센트 상승한 125.7로 상승했습니다. 그 이후로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지만 후퇴는 급등에 비해 상당히 약한 것 같습니다. 더 높은 다음 강세 레그. 저점은 더 낮아지지 않으며 기술 지표가이 쌍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0 SMA (녹색)는 2016 년에 100 이하의 지원으로 바뀌었고 200 SMA (보라색)는 그 이후로 궁극적 인 지원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이제 가격은 지난 몇 달 동안이 이동 평균을 중심으로 거래되어 그 위아래로 움직 였으므로 결정적인 순간이며 펀더멘털이 진행되는 방식을 고려할 때 곧 강세 반전이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자는 2017 년부터 저항으로 작용해온 50 SMA를 넘어서야합니다. 더 아래는 지원 영역이며, 20 SMA가 깨질 경우 큰 라운드 레벨은 99에서 101까지 늘어난 100입니다..

 지원이 계속 유지되면 곧 반등 할 수 있습니다.

주간 차트는 지난 10 년 초 50 센트 급등 이후 2015 년 이후 하락 기간을 보여 주며, 200 SMA (보라색)는 2017 년 이후 최고점에 저항을 제공하여 고점을 낮추었습니다. 그러나 2020 년 7 월 이후로 20 SMA (회색)가 자리를 잡았고, USD가 계속 하락하면서 되돌림을 더 높이고 일관된 약세 추세를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JPY에 대한 USD 하락은 다른 통화 쌍 에서처럼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20 SMA는 놓아주지 않습니다. 지난 2 주 동안 우리는 가격을 더 높이려는 시도와 20 개의 SMA가 깰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구매자들은 다시 한번 실패했고 주간 캔들은 시작된 곳으로 돌아 왔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이 차트에서 추세가 분명히 약세로 남아 있습니다..

20 SMA는 일일 차트에서 USD / JPY를 약세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간 차트에서도 작년 2 월과 3 월에 롤러 코스터를 타면서이 그림은 상당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이 차트의 50 SMA에서 아주 좋은 판매 기회가있었습니다. 이 쌍의 가격은 2019 년 4 분기 동안 강세를 보였으며 2020 년 첫 두 달 동안 계속되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모든 것이 바뀌 었습니다. 3 월 말에 시작된 하락세는이 쌍에 대해 계속되며 50 SMA (노란색)가 여기에서 궁극적 인 저항입니다. 지난주 말, 우리는 강세 반전과 50 SMA를 돌파하려는 구매자들의 또 다른 시도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시 한번 실패했고, 가격은 지금 더 낮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락세가 느리고 USD / JPY가 100 수준에 도달하기 전에 강세 반전이 곧 올 것이지만 하락 추세는이 쌍에서 계속됩니다..

2020 년에 USD / JPY에서 몇 가지 훌륭한 판매 기회가있었습니다.

USD / JPY 실시간 환율

Mike Owergreen Administrator
Sorry! The Author has not filled his profile.
follow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