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터키 금융과 다가오는 경제 위기의 진정한 이유

모든 외환 거래자는 터키의 현재 금융 위기, 특히 터키 리라와 같은 신흥 시장 통화를 거래하는 거래자들을 알고 있습니다. Lira는 최근에 자유 낙하했습니다..

올해에는 가치의 약 1/3을 잃었고 최근 몇 주 동안 감소가 급격히 가속화되었습니다. 내 브로커에 따르면 이번 주 초 USD / TRY는 7 바로 아래에서 거래되었습니다. 터키 중앙 은행이 금리를 1.50 % 인상 해 개입하면서 주중에는 6 이하로 하락했지만 이번 주 말까지 다시 상승했습니다. 우리는 외환 트레이더이고 펀더멘털과 기술을 구별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다음 주에 터키 리라가 어떻게 작동할지 볼 것입니다.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여기서 기본은 Lira에 대한 모든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지속 될까요??

더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은 지속될 것입니다. 왜?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마도 상황을 악화시킨 이유 중 하나는 Erdogan이 국가의 영주이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는 앞으로있을 수있는 재정적, 경제적 문제에 대해 경고 해 온 모든 경제학자들을 제거했습니다. 그는 터키 금융계의 모든 반대를 없애고 모든 것에 동의하는 사람들 만 남겼습니다. 그는 심지어 사위를 중앙 은행의 수장으로 임명했습니다. Erdogan은 심지어 리라를 약화시킬 것이기 때문에 이자율을 유지하지 말라고 그의 사위에게 지시하기도했다. 말이 안되지만 그게 리라를 아프게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쳐두 자.

그중 하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터키를 포함하여 세계에 부과 한 관세입니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가 8 월 10 일 트윗 한 것처럼 터키와 미국은 좋은 관계에 있지 않습니다. 터키는 미국의 한 목사를 수감하고 그를 놓아주지 않았으며, 야당 지도자 인 Gylen을 미국에서 인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따라서 관계는 좋지 않습니다. 같은 트윗에서 트럼프는 터키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미국 수입 관세가 각각 50 %와 20 %로 두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라는 트럼프의 트윗 이후 더 빨리 급락했습니다..

터키는 작년에 약 12 ​​억 달러 상당의 철강 제품을 미국에 수출했으며 이러한 관세로 인해 수출은 급격히 감소 할 것입니다. 1 조 달러의 경제를 가진 터키는 그런 문제에 직면해서는 안됩니다. 터키가 걸프만 국가와 러시아와 같은 다른 나라처럼 원자재 수출에 의존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러나 터키가 무너 졌을 때 그것은 펀치 였고 여전히.

진짜 문제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FED와 ECB, 일본 은행, 잉글랜드 은행과 같은 다른 주요 중앙 은행은 채권을 구입하고 경제와 세계 경제에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대차 대조표를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선진국의 금리는 오랫동안 0에 가까웠으며 스위스와 일본과 같은 일부 경우에는 금리가 마이너스 였고 이러한 경제에서는 성장이 매우 약했습니다. 그 결과, 특히 터키, 인도, 남아프리카,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과 같은 신흥 시장에서 많은 양의 돈이 해외로 유출되었습니다..

터키 경제는이 기간 동안 매우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돈이 흘러 들어오고 사업은 훌륭했고 고층 빌딩이 자라고있었습니다. 건설과 부동산의 수익은 경제가 잘 될 때 상당히 큽니다. 주택과 사업 건물의 가격은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골드 러시 동안 액션의 일부를 얻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건물과 부동산은 공장이나 IT 산업과 달리 장기적으로 경제를 위해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자유주의 경제학자들이 에르 도안에게 경고하려했지만 터키에서 지난 10 년 동안의 슬로건은“사랑하거나 떠나라”였습니다. 직업의 동료는 터키가 점점 더 독재 적이되면서이 경제학자 중 많은 사람들이 떠났다고 말합니다..

Erdogan은 자신의 길을 가졌고 이제 이것이옵니다. 이 사람들은 알몸의 왕을 지적하려고했지만 아무도 듣지 못했습니다. 이제 주요 중앙 은행들이 대차 대조표를 축소하기 시작하고 채권, 특히 FED를 매도하여 돈을 되찾고 있으므로 신흥 자금에 문제가 나타납니다. 터키는 그해 명목 GDP의 53.3 %로 큰 대외 부채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는 증가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그들이 지불해야하는이자가 상당히 크고 외화, 특히 미국 달러로 지불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딥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이자와 부채 상환을위한 외화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킵니다. 게다가 FED가 대차 대조표를 축소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돈이 나라 밖으로 흘러 나가는 것이 진짜 문제입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선이 아래로 향하기 시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주 최소한의 감소입니다. FED 대차 대조표는 1 년 전까지 만해도 4 조 8 천억 달러였으며, 이는 수조 달러가 세계 경제, 특히 신흥 시장에 연료를 공급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제, 그것은 줄어들 기 시작했고 그와 같은 작은 감소 만이 터키에서 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선이 2010 년 또는 더 나쁜 경우, 2008 년 수준으로 떨어지면 대차 대조표가 1 조 달러 미만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물론 모든 신흥 시장 경제가 미국 달러에 의존하는 것은 아니지만 터키처럼 보입니다. 얼마나 나빠질까요? 아무도 정확히 모른다.

터키가 함께 행동하기를 바라지 만, 축소 된 FED 대차 대조표와 에르 도안의 구식 정치와 같은 펀더멘털은 터키와 터키 리라에 큰 문제를 지적합니다..


Mike Owergreen Administrator
Sorry! The Author has not filled his profile.
follow me
Adblock
detector